본문 바로가기
공부/소방설비기사 전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후기

by 영햄 2021. 12. 27.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수기

2021년 올 한해동안 목표로 했던 것을 이루셨나요??? 제 목표 중 하나였던 소방설비쌍기사인 기계, 전기분야를 1회와 4회에 걸쳐 원샷원킬 한번에 취득하게 됐습니다. 독학으로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니 제가 작성한 소방설비기사 실기 합격수기를 한번 정독해보시길 바랍니다 :)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소방설비기사 기계, 전기 합격

이로서 일반기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기사, 전기기사, 소방설비기사 기계, 소방설비기사 전기 보유하게 됐습니다.

 

일반기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기사, 전기기사,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합격
기사자격증 취득 현황

꾸준히 발전해가고 있는 자신을 보니 뿌듯하네요:)
그럼 소방설비기사를 공부하실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방전기기사 실기 합격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긴글이 될 것 같은데 천천히 읽어보시고 공부했던 자료도 함께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요점정리 자료는 아래에 있으며 컴퓨터로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 후기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 수기

21년 6월에 취득한 소방설비기사 기계 후기 작성해 보겠습니다. 소방설비기사 기계 자료 참고 소방설비기사 기계 필기 합격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필기 합격 필기(독학) 준비기간 : 약 3주 책 :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합격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후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후기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금일 9월 12일 2021년 4회 마지막 기사 필기시험입니다. 올해 시작은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마지막 시험으로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로 마무리 지으려고 필기를 보고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공부할 때 인강없이 독학으로 공부했었습니다. 물론 전기기사를 공부한 베이스가 있어서 편했으나 비전공자도 충분히 독학할 수 있도록 위 합격 후기에 필기자료와 공부법을 작성해뒀습니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책 추천

실기(독학)
준비기간 : 한달 반?
책 : 공하성/에듀파이어/먹돌이
공부범위 : 12개년 3회독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책 공하성 추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책 에듀파이어 추천먹돌이 소방
제가 사용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책

공부기간이 애매한 것이 필기 공부하면서 시간날 때 먹돌형님께서 만든 소방전기기사 전기 실기 자료를 인강을 듣지 않고(유명한 유튜브도 보지 않음) 가지고 있는 자료로만 가닥수 위주로 독학했습니다. 자료는 글을 다 읽으시면 아래에 별도 링크 첨부해뒀습니다.

책을 3개나 사용하게 된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필기 공부할 때 먹돌이 자료로 실기를 미리 공부했고 그 후 소방전기기사 필기 가채점 합격 확인 후 깔끔히 정리된 공하성 책을 중고로 저렴히 구매하여 공부 중 주변에 에듀파이어 책 2권 가지고 계신 형님께서 1권을 나눔해주셔서 총 3권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로 공하성 소방전기 12개년책으로 공부했으며 에듀파이어문제 비교 참고용으로 봤었습니다. 책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책 추천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으로 여러분께 도움되기 위해 솔직히 말씀드리며 책 선택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먹돌이 소방전기기사 실기 정리


08년도에서 19년도까지 깔끔하게 필요한 부분을 정리해뒀습니다. 사실 처음 문제를 보면 무슨 말인지 모릅니다. 주변의 도움없이는 혼자 풀기 힘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두꺼운 책 한권을 1/3 분량으로 압축시키다보니 딱 필요한 해설만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료 읽으면서 풀 수 있는 것은 푸는데 뭐랄까? 이해를 하는게 아니라 억지로 끼워맞추는? 그런 느낌이 들어서 카톡방에서 물어보면서 공부했습니다. 제가 부족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 하나와 단답자료, 시퀀스자료로 충분히 합격하신 분도 계셨으니깐요. 여유있으시다면 필기 공부하실 때 예습 겸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프린터하고 주변 인쇄집에 스프링철 맡기면 5000원으로 충분하거든요. 아주 가성비 있는 책입니다!

(현재 먹돌형님 개인적인 사유로 공부자료를 내린 상태입니다.)

 

공하성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기출 12개년

제가 좋아하는 형식의 책입니다. 년도별로 기출문제가 있고 해설이 자세해서 혼자서 공부하는데 무리 없었습니다. 인강없이 독학하기에는 최고

다만 킹받는 킹하성 오류때문에 어찌 아직도 책을 쓰는지 의구심이 들 때가 있어요. 물론 제 마인드는 인간은 실수할 수 있고 정오표야 내가 고치면서 공부하면 된다 라서 그렇게 신경 쓰지는 않았지만! 일일히 수정하시는게 싫다 생각하시면 킹하성은 거르시거나 실전문제 풀이용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스미디어 공하성 정오표 게시판 바로가기

 

게시판

www.ymg.kr

 

한끝소 소방설비기사 전기

요즘 잘나가는 소방분야 서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책은 이론을 자세히 공부하고 싶고 이론파트별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싶은 분께 제격인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론 약 20년간 기출문제가 한권에 있고 최근 2년치는 기출문제로 만들어 끝부분에 수록돼 있고 나머지 기출문제는 중복 제외하고 각 파트의 이론 뒤에 문제풀이용으로 연결시켜 뒀습니다. 이론+파트문제풀이+....+20년 기출문제 이런식으로요! 하지만 제 스타일의 책은 아닙니다 ㅠ 기출문제순으로 된 것을 선호...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공부방법

공부시간
저같은 경우는 평소 6시에 기상해서 간단한 아침식사와 샤워 후 책상에 앉아 책을 폅니다. (겨울에는... 겨울잠 자느라 8시 다돼 기상...) 회사 10분 거리! 집에서 아침공부 후 출근하거나 바로 출근해서 조용한 분위기에 책을 봅니다.(바쁜 시기 아니면 자기계발 돕는 분위기)

이 시간동안 기출 1~2회치는 꼼꼼히 살펴볼 수 있고 점심 후 헬스하러 가는거 아니면 한시간 공부시간이 보장되어서 이때도 1회치 볼 수 있습니다. 퇴근 후 개인정비 후 자기 전까지 하루 1년치씩 공부 후 정리하고 끝을 냅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파트는 단답/가닥수/전기(시퀀스, 타임차트, 계산문제) 등 종류는 많으나 실제 공부해보면 단답빼고는.. 생각보다 할게 적은 느낌입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단답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 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 정리

단답은 언제든 어디서든 암기할 수 있게 따로 메모장에 옮겨 다녔습니다. 년도별로 글로서 암기할 수 있는 부분은 모조리 아이폰 메모어플에 작성해뒀고 (중복문제도 그대로 작성, 많이 보게됨) 특히나 문제와 답만 적어둔게 아니라 이거 중요해보인다 싶은건 별도 첨부했습니다.

위 수신부와 변류기 기억하시나요???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2회차에서 누전경보기 구성요소로 나왔던거 같은데!! 평소 외우던거와 달라서 따로 추가해뒀거든요. 이렇게 하나씩 추가해두면 실제 문제가 출제되면 하나씩 얻어갈 수 있습니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틈틈히 하려고 노력했고 폰으로 뿐만 아니라 패드로 보기 편하게 따로 pdf 파일로 만들어뒀습니다. 이 또한 글 아래에 있으니 나중에 받아가시면 됩니다. 09년 ~ 21년 단답 정리해뒀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에서도 KEC가 적용됨에 따라 KEC가 수정된 첫번째 파일 위주로 단답을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KEC_21~12년)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pdf
0.65MB

반응형

(21~09년)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정리.pdf
1.28MB
(21~09년)(빈칸)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정리.pdf
1.19MB
소방전기 핵심단답 105문제.pdf
0.52MB

 

소방설비기사 전기 가닥수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혼자 공부했습니다. (별도 의문은 단톡방 도움을 받았구요.) 먹돌이 실기 자료를 보면서 가닥수 자료를 읽으며 혼자서 이해해보려 노력했고 풀리지 않는 점은 단톡방에 물어보거나 공하성 책이 왔을 때 자세한 해설로 해결했었습니다. 가닥수 공부자료는 글 맨 아래에 링크 참고!!!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가닥수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가닥수 요점정리소방설비기사 가닥수 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가닥수 기출문제

가닥수는 자동화재탐지설비(일제경보방식과 우선경보방식), 옥내소화전함(수동기동방식, 자동기동방식), 습식·건식 스프링클러설비, 준비작동식 스프링클러설비, 이산화탄소 소화설비, 할론소화설비·분말소화설비, 제연설비(전실제연설비, 상가제연설비) 등..

설비에 해당하는 가닥수 조건을 암기해야 풀 수 있고 단독으로만 나오는게 아닌 섞어국밥마냥 나오기도 합니다.

전실제연설비 상가제연설비제연설비 수동기동확인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제연설비 기출문제

특히 제연설비 부분이 책마다 해설이 다릅니다. 저는 모ㅇ 해설보다 공하성 해설이 맞다 생각했고 따라서 책 한권을 믿고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제와 실제 실무에서의 가닥수는 차이가 있어서 이런 애매한 문제는 잘 출제가 안되는 편입니다. 왜냐? 논란이 생겨서 전원정답 혹은 중복정답이거든요.

그래서 가닥수는 공부만 했으면 맞출 수 있게 출제되고 이제 전기분야 문제가 주로 되는 신기한 일이 일어납니다.
'소방'전기가 아닌 소방'전기' 가 된 듯한...

주말동안 하루종일 가닥수만 이해하고 문제에 접목시켜서 기출을 계속 푸시다보면 이틀 안에 마스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닥수 전혀 두려워할 파트가 아니라는 점이고 요즘 출제빈도가 줄어드는 편이니 선택과 집중을 잘하셨으면...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경계구역수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도면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경계구역 기출문제

이외의 경계구역수나 기타 문제는 책과 해설보시면 금방 이해되십니다. 소방기계와 마찬가지로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 파악! 헷갈리지 않게 외워두셔야 합니다.

감지기 개수 구하실 때 해당 설비가 송배전식인지 교차회로방식인지 잘 파악하시고 이거 한끗 차이로 한문제 날라갑니다. 두번째 사진 문제는 난이도 있는 편인데 정말 계산 이해만 잘하시면 끝이니 꼼꼼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노무비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노무비 기출문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노무비 기출문제

위 두문제는 노무비 계산하는것인데 하나는 평면도를 주고 발신기를 보고 수신기 계산 또 하나는 평면도없이 발신기 개수를 참고하여 수신기 계산해야 합니다. 조심하셔야 하는게 문제에서 수신기 P형(5회로)라고 적혀있다고 냅다 5개 하면 안되고 평면도가 있으면 도면상 발신기 개수를 파악 후에 수신기 계산에 들어가셔야 하는 점! 꼼꼼히 보셔야 합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시퀀스, 논리회로, 계산문제

여기서 전기기사를 공부하고 왔냐 아니냐 차이가 납니다. 저는 1년 전 전기기사를 공부했었기에 별 문제 없었습니다. 괜히 그런게 아니라 전기 관련 내용은 이미 전기기사 실기 20년치 이상 공부하면서 엄청나게 숙달된 상황이거든요...

글로서 파트별로 대강 설명드리자면..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시퀀스 요점정리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시퀀스 기출문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시퀀스 기출문제

시퀀스회로는 단순하게 전기가 물처럼 흘러가는데 어떤 장치로 인해 흐르고 막히고 이런 프로세스를 이해하시면 문제를 푸는데 도움되실 거에요. 그래서 머리로는 생각하면서 손은 선을 따라 움직여 가면서 시퀀스회로를 푸시면 됩니다.

간단한거는 정말 간단하게 풀 수 있는데 대체로 시퀀스가 어느정도 복잡하게 나오면 생각을 곰곰히 잘하셔야 하고 절대 조급해 하지마세요. (사실 전기기사에 비해 아주 양호하게 나오는...) 예전 시퀀스도면은 문제 유형이 단순했습니다. 갈수록 난이도 올라갈거라 예상되네요.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논리회로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타임차트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접점회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회로도, 타임차트 기출문제

논리식, 논리회로, 카르노맵, 타임차트 등과 관련된 문제 또한 이해를 하면 이만큼 쉬운게 없다 느껴집니다. 0과 1의 싸움에서 논리식, 논리회로, 타임차트 등을 보고 답을 찾는 것은 필기 때 공부한 전기파트 논리식에 대한 개념이 잘 잡혀있다면 금방 문제를 푸실 수 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전동기 계산문제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자전압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계산문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계산문제의 경우 외울 공식도 몇개 안되고 신출이 나오지 않는 이상 기존 기출에서 꼬아내도 공부를 제대로 했다면 충분히 푸실 수 있습니다.(이번 4회차 계산문제처럼 말이죠.) 위와 같은 문제들이 태반입니다. 나오던 문제만 계속 나오고 거기서 꼬아내는 수준 물론 작정하고 내면 모릅니다.

주의할 것
공하성책에 전동기용량 구하는 계산문제가 전부 오류가 있는데 부하용량 구할때 분모에 효율 곱을 생략하시면 됩니다.

전압강하 구할 때 최말단 경동 동작시 전압강하최말단에서의 전압강하냐 지문 잘 파악하셔서 문제 푸시길 바랍니다.

소방 공부에 도움이 될 유튜브를 남겨둘테니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르는 부분은 구글이나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대부분 다 나오는 편입니다!

소방전기 자체 분량 많아보이지만 가닥수 이해, 시퀀스 이해 등 이해가 주가 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단답빼고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전기기사 공부하신 분이 실속있게 공부하신다면 3주 이내 합격도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본인이 한번에 합격하고 싶다면 문제의 답과 관련된 해설까지 전부 다 봐주세요.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브리지정류회로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확성기의 음량조정기 결선도


2021년 2회 소방전기 실기 전파정류회로, 특히 비상방송설비 확성기 결선도 공하성 책 기준 해설에 별도로 자세하게 작성돼 있었고(한끝소도 있었던걸로 기억) 이것을 꼼꼼하게 보셨던 분이라면 제가 왜 3회보다 2회가 더 쉬웠다 라고 말하는지 이해가 될 것이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네요. 무조건 맞출 수 밖에 없는 문제들인데 틀린 분들이 꽤나 계셨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참고 영상&카페
유튜브 영상

ABC소방 유튜브 마건국

 

ABC소방

소방설비기사 무료강의

www.youtube.com

다산에듀이창선 유튜브

 

다산에듀 이창선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많은 정보는 아니지만 학습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www.youtube.com

물뿜는하마 유튜브

 

물뿜는하마

물뿜는하마는 전문강사는 아니므로 강의가 다소 매끄럽지 않을 수 있으나 소방설비기사 전기,기계분야를 준비하는과정에서 비전공자가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내용들을 누구보다 잘 알

www.youtube.com

다산에듀 전병칠 시퀀스회로

 

필기&실기 모두 위 유튜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특히 ABC소방은 마건국교수님이 열정적으로 알려주시니 시간이 되신다면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시퀀스회로에 대한 기초 영상은 전병칠원장님 영상 참고

 

 

소방공부카페와 오픈채팅방

진격의소방

 

진격의 소방(소방설비기사, 소방시설관... : 네이버 카페

소방자격증(소방설비기사,소방시설관리사,위험물, 화재감식평가기사, 응급구조사) 무료동영상, 기출문제 등

cafe.naver.com

소방365 에듀파이어

 

소방365_에듀파이어_소방/위험물/전... : 네이버 카페

소중한 하루하루를 소방자격증을 준비하는 모든 회원님들과 함께 하고픈""소방365" 다같이 만들어가 봅시다

cafe.naver.com

ABC소방 마건국

 

ABC소방 : 네이버 카페

유투브를 통해 소방 공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hwUndyYQi-KmWrCc9wR-UA

cafe.naver.com

다산에듀 이창선

 

[다산에듀] 전기자격증 한번에 합격하... : 네이버 카페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기능사, 전기기능장, 승강기기능사, 소방설비기사, 전기직공무원, 조경기능사

cafe.naver.com

카페는 주무시기 10분만 투자해보세요. 당일 올라온 글들만 한번 쭉 살펴보고 질문을 통해 몰랐던 부분을 하루 하나씩만 배워가도 한달이면 합격점수에 다다를겁니다.

먹돌이 소방

 

소방자격증&소방실무 통합방

#먹돌이 #소방자격증 # 소방전기 #소방기계 #소방실무 #소방시설 #소방공사 #참여코드 : 화재안전기준 영어로(대문자 4글자)

open.kakao.com

혼자 공부하기 힘드시면 단톡방 도움 받아보세요. 공부만 하는게 아니라 실무와 사담도 ^^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후기

뭐랄까? 분명 공부할 때는 쉬운 느낌이였는데 막상 시험칠 때는 찜찜한 기분이... 그래서 그런지 시험을 치고 나온 후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문제를 복원하면서도 내가 푼 것에 확신을 가지지 못한 것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복원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복원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금일 11월 14일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보고 왔습니다! 이번년도는 출제자가 작정하고 낸건지 체감상 역대급으로 문제를 낸 것 같네요 ㅎㅎ 혹시나 파일이

0ham.tistory.com


매우 박하게 가채점을 했고 논란이 있던 문제는 전부 틀린 것으로 가정하니 60점 언저리 전기기사 시험친 것 마냥 한달간 똥줄 탔습니다 ㅠ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로 합격 점수를 딱 보니 내가 푼게 다 맞구나 싶었네요.

우선 신출 단답문제 제끼고 다이오드는 선 연결을 잘못 했으며 회로도 결선은 꼼꼼히 보지 않아 반대로... 따라서 -17점이 맞고 나머지는 복원대로 풀면 정답이였습니다. 체감 난이도는 2회보다 더욱 어려웠는데 해설도 꼼꼼히 공부했다면 2회도 무난하게 합격가능합니다.


1회 합격률 44.79%, 2회 합격률 20.20%, 4회 합격률 36.2% 2배 가까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합격자 점수를 토대로 이유를 알아보니깐 논란이 될만한 문제는 중복정답 및 부분점수를 후하게 준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2회보다 합격률이 높은거지 난이도 자체는 4회가 더 어려웠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나 경계구역 수 구하는 문제에서 3, 4층을 별도의 층으로보고 풀 것이냐 한 층으로 볼 것이냐 에 대해 큐넷이의제기를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큐넷 민원신청 이의신청하는 방법

 

큐넷 민원신청, 이의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다름 아니라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에서 논란이 생길수도 있는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위 문제와 관계가 없는 상황이지만 해당 되시는 분들

0ham.tistory.com


그 결과로 인해 이 문제는 중복정답으로 들어간 것 같고 12회로, 15회로 정답도 모두 정답처리 된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거진 7점 이상 올라버린 상황이니깐 불합격을 예상하신 분들도 의문을 가지면서 합격을 하게 된 후기가 많이 있습니다 ㅎㅎ 많은 분들께서 이의제기에 동참해주신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

자격증 공부는 엉덩이 싸움. 엉덩이살 늘어가는 것을 줄이려면. 이해 위주로 공부해서 빠른 시간내에 공부하고 끝낼 것. 이해가 안되면 전부 외워서라도 끝낼 것.

 

제 합격수기가 정답은 아닙니다. 다만, 동굴 속의 촛불 정도는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연말 되시길 바라며 아래 공부자료 다운받아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른쪽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자격증 자료가 있으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소방설비기사 기계 필기&실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기계 필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기계 합격 필기 요점정리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를 공부하면서 도움을 받았던 자료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소방설비기사 필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필기 소방원론 요점정리 소방설비기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기계 합격 실기자료+단답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아래에 제가 올려둔 자료를 참고해서 2021년 1회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기계 합격 수기 2021년 1회&2회 소방설비기사 기계 전기 실기 복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공부하시는 소방 분야 자격증 실기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기계'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실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 필기 요점정리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합격 후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필기 합격하면서 도움됐던 자료를 공유해드립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 실기자료+단답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실기 요점정리를 공유합니다. 뿐만 아니라 소방설비기사 기계 요점정리도 있으니 다운받아보셔서 열공하시길 바래요 :) 소방설비기사 전기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 요점정리 (2009~2021년)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단답 요점정리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실기까지 15일 정도 남았나요??? 이제 가닥수와 계산문제는 다 정리됐을테고 남은 기간 단답을 빡시게 외워주시면 되겠습니다 :) 저도 이번주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공부하시는 소방 분야 자격증 실기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 '소방설비기사&산업기사 전기'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