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소방설비기사 전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이의신청 답변서

by 영햄 2021. 11. 21.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이의신청 답변서

얼마 전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와 관련해 오류가 있을 법한 문제에 대해 마건국쌤께서 검토해주셨습니다.

그에 따라 경계구역을 구하는 문제에 있어서 두 개 층의 면적이 500m^2 이하라면 하나의 경계구역. 혹은 각각 3층과 4층으로 별개로 해도 되는 지에 대한 산업인력공단 측의 답변서를 받았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이의신청 답변서

국민신문고 답변
국민신문고 답변 등록

11월 20일 토요일 어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이계병 담당자님 고생이 많으시네요..

 

휴대폰에서 볼려니깐 자꾸 재난지원금으로 넘어가길래 노트북 켜서 확인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문제 오류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이의제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이의제기 답변서

 

위 내용은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내용입니다. 아래 글 참고하시면 자세한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큐넷 민원신청 이의신청 방법

 

큐넷 민원신청, 이의신청하는 방법

다름 아니라 2021년 4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에서 논란이 생길수도 있는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글 확인하셔서 큐넷, 산업인력공단에 시험문제에 대해 이의제기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시

0ham.tistory.com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의제기 처리 결과
이의제기 처리결과

답변은 11월 20일 토요일에 왔지만 처리예정일은 23일인거 보니 또 다른게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이의제기 처리결과(답변내용)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요약하자면 위 문의 내용은 채점위원에게 전달됐고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공정한 채점이 될 것이며 시험문제에 대한 풀이, 해설 등이 공정성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에 공개할 수 없는 비공개 정보 대상이다.

전달은 됐으니 알아서 채점할 것이고 기다려달라. 몇몇분께서는 1점 하나로 합불이 갈릴텐데  모두에게 좋은 방향으로 채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결과적으로는 중복정답 처리된 것 같습니다. 2021년 2회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난이도(합격률 20.20%)에 비해 더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합격률은 36.2%로 2배 가까이 나왔습니다. 게다가 떨어질 줄만 알았던 분들이 대거 합격한 후기들도 볼 수 있구요. 따라서 이의제기할 문제가 있다면 밑져야 본전, 무조건 이의제기하셔야 합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후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후기

2021년 올 한해동안 목표로 했던 것을 이루셨나요??? 제 목표 중 하나였던 소방설비쌍기사인 기계, 전기분야를 1회와 4회에 걸쳐 원샷원킬 한번에 취득하게 됐습니다. 독학으로 소방설비기사 자격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