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소방설비기사 전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 필기 요점정리

by 영햄 2021. 5. 14.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합격 후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필기 합격하면서 독학으로 소방전기 합격하는데 도움됐던 자료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꼭 다 보지 않으셔도 소방설비기사 전기를 공부하는데 필요한 파트라면 프린터하거나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PDF 파일로 틈틈히 보시길 바랍니다! 2021년 소방설비기사 기계&전기 합격완료! 소방설비기사 요점정리 자료와 후기는 링크 참고!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 수기

안녕하세요. 영햄입니다. 2021년 1회에 취득한 소방설비기사 기계 실기 합격 후기 작성해 보겠습니다. 소방설비기사 기계 자료 참고 소방설비기사 기계 필기 합격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필기 합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합격 후기

2021년 올 한해동안 목표로 했던 것을 이루셨나요??? 제 목표 중 하나였던 소방설비쌍기사인 기계, 전기분야를 1회와 4회에 걸쳐 원샷원킬 한번에 취득하게 됐습니다. 이로서 일반기계기사, 공조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소방원론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소방원론

소방설비기사 소방원론에 해당하는 요점정리 자료입니다. 해당 과목은 꼭 요점정리를 보지 않아도 과년도 위주로 공부하면 충분히 고득점 가능합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소방전기일반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소방전기일반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2과목에 해당하는 소방전기일반으로 많은 분들이 과락을 걱정하시죠. 위 요점정리 자료에서 빨간 글씨와 따로 공식집을 참고하시면 과락은 절대 안나와요! 문제 비중은 계산문제 50 이론 50 느낌인데 자주 보이는 계산문제가 계속 돌고 돌아서 한번만 감 잡으면 오히려 계산문제가 더 쉽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소방관계법규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필기 소방관계법규

3과목 소방관계법규 또한 1과목처럼 기출문제만 계속 푸시면 무난하게 고득점이에요. 여기서 2과목 점수를 만회시켜야 합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4과목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와 연관된 과목이죠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과목은 실기에서 문제를 풀 때 조건으로 알아두거나 실기 단답 내용이 연관돼 있습니다. 필기에서는 중요하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힘들게 전부 외워둘 필요가 없습니다!

자료의 일부만 캡쳐하여 사진을 올렸습니다. 확인해보셔서 괜찮으시다면 아래의 풀버전 파일을 받아서 공부하세요. 앞서 기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1, 3과목은 기출 위주로 들어가시고 2과목 소방전기일반, 4과목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특히 4과목을 집중있게 봐주세요. 실기에서 나오는 단답문제4과목 필기에서 보던게 나옵니다.

2과목은 본인이 비전공자라면 과락만 면할 정도로 기본적인 공식과 이론적인 부분을 기출 돌려주시면 됩니다. 실기에서 전기문제는 전기기사 문제의 세발의 피 수준이니 걱정마시길 바랍니다. :)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자료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

먹돌이의 소방설비기사 전기 족보.pdf
0.46MB

반응형

먹돌이의 RLC 회로 족보.pdf
0.22MB

앞서 안내드린 사진의 자료는 위의 먹돌이 소방 자료 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하나 자료가 더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요점정리를 다운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소방원론.pdf
0.08MB
2. 소방원론 요약정리.pdf
0.29MB

3. 소방전기일반 요약정리.pdf
0.34MB
4.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요약자료.pdf
0.28MB
5. 소방시설구조및원리.pdf
0.06MB
소방학교전기.pdf
5.72MB


다운받으셔서 폰, 패드로 저장하시거나 노트북 모니터에 띄워놓고 문제 푸시면서 궁금한 부분을 찾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도 많다고 느끼신다면 먹돌이 소방 이름이 들어간 파일만 보시고 문답해설 위주로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먹돌님 자료가 모두 상당하긴 하지만 전부 다 보기엔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 제가 생각해서 이것만 봐도 괜찮을 것 같은 자료들만 올려뒀습니다. 참고하셔서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하시길!!!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후기

 

소방설비기사 전기 필기 후기

올해 시작은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실기를 합격하고 마지막 시험으로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로 마무리 지으려고 필기를 보고 왔습니다. 필기 시험 후기 한번 보시죠! 10월 6일 합격 확인 :) 소

0ham.tistory.com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 요점정리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 실기자료+단답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실기를 합격했습니다. 소방설비기사 전기 실기를 독학으로 공부하면서 도움됐다고 느낀 자료를 한번 올려볼게요. 뿐만 아니라 소방설비기사 기계 요점정리도 있으니 다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