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산업안전기사

큐넷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실기 원서 접수 한번에 끝내기

by 영햄 2022. 4. 4.

기사자격증 실기 접수 성공

2022년 1회 산업안전기사 실기 원서 접수가 시작됐습니다. 매년 첫 시험은 사람들이 미어터지기 마련인데 아니나 다를까 10시가 되자마자 대기인원 1~2만명이 찍혔습니다. 하지만 기사자격증을 8개 취득하면서 필기와 실기 접수 노하우가 생겼는지 당황하지 않고 20분 안에 산업안전기사 실기를 접수 완료했습니다. 조금이나마 실기 원서 접수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사 실기 접수를 실패하지 않는 방법은 누구나 알지만 모르는 분들께 알려드리고자 접수를 취소하고 그 과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실기 사전접수하신 분과 또는 하지 않으신 분 2가지 케이스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절대 큐넷 홈페이지에서 하지 않고 무조건 큐넷 어플로만 접수를 한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합격 후기 바로가기
일반기계기사 합격
공조냉동기계기사 합격
에너지관리기사 합격
전기기사 합격
소방설비기사 기계 합격
소방설비기사 전기 합격
산업안전기사 합격
가스기사 합격

 

접수 시작 전입니다.
사전접수자, 미접수자 공통적인 부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1. 큐넷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는 것보다 큐넷 모바일이 빠르며, 오류가 걸리더라도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집니다. 따라서 큐넷 어플 위주로 접속하시되 홈페이지는 보험용으로 켜주세요.

2. 사전접수자의 경우 우선 일찍(9시경) 로그인 해서 본인의 사전접수 내역이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3. 큐넷 어플 특성상 600초(간 반응이 없으면 자동로그아웃 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9시 50분 쯤 로그인 해주세요. 그리고 어플을 상하로 스크롤해주면서 기다립니다. 참고로 저는 9시 56분 이후에 로그인 합니다.

4. 로그인 이후부터는 방법이 서로 다릅니다. 아래 참고

5. 대량접속제어 라는 키워드가 뜨게 되면 당황하지 말고 기다리셨다가 다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절대 뒤로가기 혹은 처음부터 시작하지마세요.

6. 결제는 무조건 가상계좌! (더 빠른 방법이 있으면 그걸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무조건 가상계좌로 선택합니다.)

7. 접수에 실패했다면 마냥 기다리지 마시고, 당일 오후 2시 미입금자 자리를 노려보세요. 그리고 큐넷에서 매일 시험장 자리를 풀어주니깐 진짜 자리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떻게든 다 시험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접수 기간 내에 시험장을 골랐으나 서울사는데 제주도를 가게 되는 경우가 발생했다면, 아직 기회는 남아있습니다. 작업형 실기시험 장소 변경 서비스를 실시하기 때문에 원서 접수 이후 환불자가 발생하게 되면 작업형 실기시험 수용인원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종목의 경우에는 장소를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1번 드립니다. 아래 파일에 적혀 있는 사실입니다.
장소변경기간 : 22. 04. 21 (목) 10:00 ~ 04. 27 (수) 23:59

 

 

2023년도 정기 기사 제2회 실기시험 작업형 시험장 시설현황_0623.xlsx
0.04MB

반응형

2023년도 정기 기사 제2회 실기시험 필답형 시험장 현황_0623.xlsx
0.03MB


자 이제 접수하러 갑시다!

 

기사자격증 실기 사전접수 미접수자

큐넷 모바일 원서접수큐넷 어플 실기 접수
큐넷 모바일 실기 원서접수방법 1

필기 혹은 실기 사전접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의 공통 순서대로 로그인 하셨다면 원서접수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원서접수신청이 나타나면서 접수를 시작하시면 접속대기자가 엄청 나올텐데 당황하지말고 유야무야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큐넷 모바일 원서접수현황큐넷 어플 원서접수현황
큐넷 모바일 실기 원서접수방법 2

원서접수현황으로 넘어가게 되면 본인이 칠 종목을 작성하셔서 검색하시거나, 선택란에서 고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매번 종목을 검색해서 선택했습니다. 그런 다음 시험검색을 클릭하면 응시시험목록에 해당 필기&실기 시험일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응시자격, 응시유형, 추가입력 창이 순차적으로 뜨게 되는데 중간중간 계속 접수대기하셔야 됩니다. 인내심을 갖고 천천히 넘어가면 됩니다.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시험장 선택산업안전기사 실기 작업형 시험장 선택
큐넷 모바일 실기 원서접수방법 3

산업안전기사의 경우 필답형작업형 2번의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일반기계기사 또한 위와 같이 2번 나눠서 시험을 치게 되고요.
필답형 시험장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본인이 치루고 싶은 필답형 시험장이 따로 있으시면 그에 맞춰서 지역, 시/군,구 를 선택 후 검색하면 검색결과에 해당 지역 시험장이 뜨게 됩니다. 기사 필답형은 시험일자와 입실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굳이 건들지 마세요. 시간 아깝습니다.
작업형 시험장도 똑같이 본인이 원하는 지역, 시/군/구까지만 선택 후 검색을 해주세요. 왜냐하면 시험일자와 입실시간은 하루에 보는 경우도 있지만 이번 산업안전기사 실기처럼 13일15일 나눠서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짜와 입실시간 고를 시간에 빨리 검색하셔서 아래의 검색결과를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산업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시험장산업안전기사 실기 원서접수 가상계좌 결제하기
큐넷 모바일 실기 원서접수방법 4

본인이 선택한 시험장과 입실시간을 다시 한 번 확인 후 접수,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보통 제일 편하고 빠른 방법이 가상계좌 입니다. 성공적인 접수를 위해서라면 가상계좌로 무조건 결제하시길 바랍니다. 잊으시면 안되는 것은 오전에 시험을 접수했다면 오후 2시까지 입금하셔야 합니다. 한방에 성공해서 수도권 사는데 제주도 가서 시험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기사자격증 실기 사전접수자

큐넷 어플 사전접수하기큐넷 어플 사전접수 완료큐넷 실기 접수 빨리 하는 법
큐넷 사전접수자 실기 원서접수방법 1

필기&실기 사전접수자가 로그인 후 접수 방법입니다. 10시 전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페이지-접수/응시/면제정보 까지만 들어가주세요. 이 이상 넘어가면 안됩니다. 접수/응시/면제정보를 들어가시면 원서접수내역이 보이는데 10시 전에 절대 클릭하지마세요. 이유는 밑에 있습니다.
네이버시계 켜두셔서 10시 땡하자마자 원서접수내역을 들어가주는 겁니다. 사전접수가 잘 됐는지 확인은 접수보다 이른 시간에 해주셔야 합니다.

큐넷 어플 원서접수내역큐넷 실기 사전접수
큐넷 사전접수자 실기 원서접수방법 2

10시가 지나자마자 원서접수내역에 들어가시면 본인이 사전접수한 산업안전기사가 보이실테고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과 같이 본인의 응시 수험표가 뜨게 됩니다. 결제상태에 결제하기 버튼이 생길텐데 클릭해주시면 아까 위에서 했던 장소선택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10시 이전에 들어가면 결제하기 버튼이 없기 때문에 혹시나 미리 들어가있다가는 처음부터 해야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위의 방법대로만 하시면 원하시는 필답형, 작업형 시험장을 신청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본 접수 4일 전부터 사전접수 입력이 가능합니다. 하는데 30초도 안걸리니깐 꼭 사전접수 하세요. 중간 3~4개 걸림돌이 사라지는데 그만큼 실기 접수 성공률이 확 오르게 됩니다.

 

원서접수현황 확인하기

큐넷 홈페이지 원서접수현황
큐넷 홈페이지 원서접수현황

본인이 어쩔 수 없어 원하지 않은 시험장을 신청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럴 경우 눈치를 보다가 시험장 자리가 나올 경우를 취소 후 바꿀 수 있습니다. 큐넷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현황을 들어가시면 국가기술자격증 필기&실기 시험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큐넷 원서접수현황
큐넷 실기 시험장 현황

위와 같이 현재 치뤄지는 시험의 시험장 현황을 볼 수 있는 선택칸이 생깁니다.

원서접수현황 확인
기사자격증 원서접수현황 보기

본인이 접수한 시험을 찾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필답형, 작업형 시험장 확인

2022년 정기 기사 1회 산업안전기사 현황보기를 보시면 지역, 시/군/구, 응시자유형 이 3가지는 위와 같이 전부 체크해주셔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하게 되면 자리가 남아있는 시험장부터 보이게 되며, 맨 뒤에는 마감된 시험장만 남아있으니 굳이 보실 필요 없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필답형 및 작업형 시험장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전보다 서버 오류가 적은 편인 것 같습니다. 빠르게 접수 시작하신 분들은 대부분 다 성공하셨고, 잊고 있다가 늦게 하신 분들도 원하는 시험장은 아니지만 시험은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기사 6개를 따면서 자연스레 체득하게 된 기사자격증 원서접수 방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다 아는 사실인데 조금만 주의하시면 성공적인 시험접수가 될 것입니다. 올해도 원하시는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