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아이폰에 음악이 안들어갈 때 (bcz of 애플뮤직)

by 영햄 2021. 8. 31.

사실 앞서 작성한 두 포스팅은
바로 이 때문에 겸사겸사 쓰게 됐어요 ㅎㅎ

친구가 애플뮤직을 공유해 줬는데
써본지 1주일도 되지 않아 막 헤맸거든요.

게다가 저는 폰에 음악을 넣어 듣는 아날로그적?인 사람인지라...
애플뮤직을 쓰면서도 없는 노래는 따로 업로드합니다.

저번주부터 음악이 왜 안들어가지? 하면서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범인은 애플뮤직이였어요 ㅋㅋ

왜 때문인지 알려드릴게요
:)

애플뮤직 이용 시 아이폰에 음악이 안들어갈 때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해서
아이튠즈를 키게 되면 이렇게 돼있을거에요.
수동으로 비디오 관리

분명 원래는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
였는데 말이죠?

이유는 애플뮤직 때문이에요.
애플뮤직을 사용하는데 굳이 음악을 따로 왜 넣냐?!
이런 생각으로 막아버린 것 같아요..

그래서 음악을 넣으려고 시도하면
드래그 앤 드롭을 해도 아무 응답이 없거나
위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거에요.

아이폰에 음악이 안들어가는 것
이제 해결해 봅시다!



우선 아이폰으로 돌아와서
설정 - 음악 - 보관함 동기화 끄기

iCloud 음악 보관함이 활성화된 것을
비활성화시켜 주세요.

아이클라우드 음악보관함 끄기 !!!

여기서 정말 짜증나는게..
보관함 동기화 끄면 보관함에 있던
애플뮤직이 전부 날라가버려요.

여기까지는 괜찮아요.
동기화 키면 다시 돌아옵니다!

다만
스트리밍을 선호하지 않는 저는
애플뮤직 음악도 전부 폰에 다운받아두기에
다시 또 일일히 다운해야 합니다 ㅠ 귀찮...

약간 습관이에요..ㅋㅋ
해외 거주할 때 데이터 다 써버리면 답답해서
데이터 없어도 들을 수 있으니.. 행복

아무튼
스트리밍 이용하시면 전혀 상관없다는 것!

이제 다시 아이튠즈로 돌아오면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
돌아와 있을 거에요.

이제 다시 음악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아이폰에 음악을 넣어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

잘 들어와 있네요~
이제 다시 보관함 동기화해주면 끝!

음악 넣을 때 빼고는 애플뮤직 정말 만족합니다.
노래도 나름 있는 편이고
없으면 내꺼 넣으면 되고
무엇보다 친구와 가족공유로.. 무료로!

아무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이전 참고 포스팅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에 다운받은 미니언즈 바나나송 벨소리를 아이폰 벨소리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어플로 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번거로워서.. 이건 아이튠즈 하

0ham.tistory.com

반응형
 

유튜브 음원추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주말 잘 쉬셨나요??? 전 맘껏 운동하고 산에 가고 농장 가고 바쁜 주말이였네요 ㅎㅎ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에서 무료로 음원 추출 및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