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자격증 정보

전자문제집 CBT 이용법

by 영햄 2021. 1. 23.

전자문제집 CBT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란? 자격증 기출문제 무료 학습 프로그램으로 이 사이트 하나면 자격증 공부하는데 충분합니다.

 

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전자문제집 CBT 이용하기

전자문제집 CBT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저는 평상시에 책으로 공부하다가 시험치기 전 OMR방식으로 점검합니다.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공무원 등 많은 기출문제들을 제공해줍니다. 

맨 위에 있는 가스기사를 선택했습니다.

년도별 문제 혹은 일정 기간 랜덤문제(모의고사) 풀 수 있으며 한글 파일, pdf 파일로 다운 가능합니다.

실제 시험처럼 왼쪽 상단에 시간이 있는데 이는 단순히 시간체크용이며 5과목 기준 150분이 초과했다고 해서 자동으로 채점되지는 않습니다. (풀다가 치킨먹고 와도 된다는 소리)

문제를 다 푸신 후 채점하기를 누르면 풀지 않은 문제를 체크해주거나 바로 채점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합/불 여부와 점수, 맞춘 문제, 틀린문제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문제지가 아닌 19년도 문제(과거문제지)의 경우 착하신 분께서 이렇게 해설도 적어주십니다.


틀린 문제를 체크 후 맨 밑으로 내려보시면 닉네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거 좋아 정말 좋아)

내가 풀었는데 틀린게 뭐였더라? 싶으시면 닉네임으로 저장해뒀다가 첫화면에서 닉네임을 검색해보세요.

이런식으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로만 따로 모의고사도 가능해요.

 

 

모바일 CBT 이용하기

모바일 전용으로 접속해줍니다. 모바일은 한문제씩 풀어야 편해요. 둘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푸시면 됩니다. (저는 슬라이딩 선호)

 

 

문제 풀고 답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타 설명은 앞서 말한것과 같습니다.

근무 중 쉬는 시간, 점심시간 책을 안가져오셨거나 몰래 화면에 띄워서 푸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을
시험 전 점검용
암기과목만 따로 주구장창 풀기
두가지를 추천드립니다.

평소에는 해설이 필요한 계산문제를 책 보시면서 풀다가 법규같은 암기과목들은 CBT를 이용하여 눈과 입으로 말하면서 암기하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산업안전기사 같은 자격증은 계산문제가 많지 않은 편이라 책없이 작성해주신 CBT 해설만으로도
합격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가능하면 책 사는데 돈 아끼지 마세요. 깨끗하게 써서 필기합격하고 되팔아도 중고 감안해서 만원 밖에 안쓰는겁니다.

 

 전자문제집 CBT 자격증 어플 이용법

 

cbt 자격증 어플 이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cbt 자격증 app CBT 사이트를 이용해서 필기공부하는 법을 알았다면 출퇴근, 화장실, 식사시간 등 짜투리시간에도 공부할 수 있도록 어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0ham.tistory.com

전자문제집 CBT 기출문제 모의고사 공부방법

 

전자문제집 CBT 기출문제 모의고사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올해 산업기사 필기시험이 CBT로 변경되었고, 기사 자격증 또한 올해 4회가 끝나면 내년부터 CBT로 필기시험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처럼 필기시험지를 들고 나올

0ham.tistory.com

전자문제집 CBT 기출문제 다운로드 방법

 

CBT 전자문제집 기출문제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기사&산업기사 필기 3회의 경우 산업기사는 이미 치뤄지고 있고 기사는 내일 8월 14일에 시행될 예정이네요! 내년부터 혹은 이르면 일부과목은 이번 3회가 PBT로 필기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