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건설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작업형 전설의 8장

by 영햄 2022. 3. 11.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전설의 8장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기출문제 정리 자료 작업형 전설의 8장 자료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 자료는 2009년부터 2021년(2회)까지 정리돼 있으며, 4회차는 조선기술사 블로그를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건설안전기사 실기 작업형의 경우 전설의 8장 자료가 매우 유용하니 아래의 건설안전기사 실기 요점정리 확인해보세요!

2009~2021년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기출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건설안전기사 실기 기출문제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기출문제 by수호빠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2021년에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를 합격하신 수호빠님의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기출 정리 자료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래 전에 허락을 받았지만 이제 올리게 됐습니다.
자료 구성으로는 2009년부터 2021년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문제들이 정리돼 있으며, 중복되는 문제는 제외되어 있습니다. ★이 많을수록 빈출문제이고 ★이 하나만 있으면 2번 나온 문제입니다. 이 자료만 보셔도 40점은 나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안전 관련 분야는 매해 법이 개정되고 있으니 바뀐 부분은 찾아서 수정해주셔야 됩니다. 이게 번거로우신 분께서는 을 꼭 구입해 주세요.

건설안전기사 필답형을 제대로 공부해두신다면 건설안전기사 작업형에 도움되실거에요. 필답형 1문제 이상이 작업형에 출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있고요.

건설안전기사 작업형 전설의8장

건설안전기사 전설의 8장건설안전기사 작업형 전설의 8장건설안전기사 작업형 기출문제
건설안전기사 작업형 전설의8장

사진을 확대하시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건설안전기사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모를 수가 없는 전설의 8장 자료입니다. 보통 건설안전기사 실기 필답형 시험을 치르고 작업형 공부할 시간이 1주일 내외로 주어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책을 전부 공부할 수 없어서 건설안전기사 실기 작업형 전설의8장으로 많이들 공부하시는 편입니다. 마치 산업안전기사 실기 작업형 전설의 12장, 16장, 17장, 20장과 같은 자료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필답형에서 점수를 많이 받지 못해도 작업형에서 만회가 가능하니깐 필답형을 망쳤다고 해서 절대 작업형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어떻게든 외우셔서 작업형 시험에 최선을 다해주세요. 필답형을 20점대 받으신 분들도 작업형에서 40점 이상 받아 합격하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09_21)건설안전기사 필답형 기출정리.pdf
0.25MB

반응형

건설안전기사 전설의 8장.pdf
1.78MB
건설안전기사 작업형 정리자료.pdf
0.78MB


한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현재는 예전과 같이 공부자료만으로 합격하는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인해서 법이 계속 개정되고 있으니 자료는 참고로 보시거나 이동 시, 회사에서 몰래 공부할 때 위주로 활용해주시고 어느 책이던 꼭 구입하세요.

공부하시면서 이해가 안가거나 모르는 용어가 나온다면 구글, 유튜브를 통해 의문점을 해결하시고 공부하신다면 암기하는데 도움되실겁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에서 모르는 문제가 나왔다고 해도 비워두지 마시고 뭐라도 작성하셔서 부분점수를 노려보세요.

산업안전기사와 건설안전기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안전관련 전공이 아닐겁니다. 하지만 전공 여부와는 전혀 관계없는 자격증이며, 필기에서나 전기, 화학, 기계 계산문제로 인해 머리가 아플 뿐이지 실기에서는 암기로만 승부를 보면 되니깐 겁먹지 않길 바랍니다. 결론은 엉덩이 싸움이며, 누가 많은 시간을 투자하냐에 따라 합불 여부가 갈릴겁니다. 암기가 안되면 외울때까지 외우면 됩니다.

아래는 랑쌤에듀 산업안전기사 실기 오픈채팅방입니다. 산업안전기사 90%, 건설안전기사 10% 비율로 구성돼 있지만, 같은 분야 자격증이라서 관련 정보를 얻기 좋은 곳입니다. 혼자 공부하기 힘드신 분들은 여기서 함께 문제도 푸시고 자극도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건설안전기사 필기 요점정리

 

건설안전기사 필기 요점정리

산업안전기사 필기, 실기 자료를 업로드 후 1+1 개념으로 많이들 보시는 건설안전기사 필기자료를 올려드립니다. 자료는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 실기는 이미 올려뒀습니다 :) 2종류의 파일을 올

0ham.tistory.com

산업안전기사 필기 요점정리

 

산업안전기사 필기 요점정리

산업안전기사 계산식 정리에 이어 책없이 공부했을 때 도움이 된 '하늘아덤벼라' 님께서 작성한 요점정리가 많이 도움됐습니다. 산업안전기사 필기 요점정리를 확인해보시고 산업안전기사 실

0ham.tistory.com

산업안전기사 실기 요점정리

 

산업안전기사 합격 전설의 12장&20장+필답형 자료

요즘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인해 산업안전기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산업안전기사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공부사이트와 산업안전기사 전설의 12장&20장 그리고 산업안전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