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가스기사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

by 영햄 2021. 9. 7.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

가스기사와 함께 동시에 많이들 보시는 가스산업기사 필기 총정리 입니다. 가스기사를 보는데 왜? 가스산업기사도 같이 보냐?! 싶으실텐데 가스기사와 가스산업기사 선임조건이 같으며 가스기사 실기 공부하실 때 가스산업기사 실기문제를 같이 봐주셔야 합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와 건축설비기사처럼 문제를 서로 가지고 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스기사를 준비하실 생각이라면!
보험으로 가스산업기사도 같이 데려가세요.

가스산업기사 필기책 추천

가스산업기사 필기책 추천
가스산업기사 필기책 추천


가스산업기사 필기책의 경우 가스기사와 같이 서상희 교수님께서 집필하신 일진사를 추천드립니다. 가스기사, 가스산업기사 필기책 중 단연 원탑입니다. 믿고 공부해보세요.
가스기사 책을 구매하셨다면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고 cbt로 문제 풀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gas21

 

가에위공 자격증을 공부하는 모임 : 네이버 카페

가에위공(가스, 에너지관리, 위험물, 공조냉동)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료 및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

cafe.naver.com

가에위공
서상희 교수님 네이버카페에 가입하시면 가스기사&가스산업기사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나 정보공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을 남겨주시면 교수님께서 정말 상세하게 남겨주십니다. 

가스기사&가스산업기사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AGVAMkc

 

가스기사 & 가스산업기사 공부방

#먹돌이 #가스기사 #가스산업기사 #공부방 #자료공유 #참여코드 : 프로판 화학식

open.kakao.com

소방에 이어 먹돌햄께서 운영하시는 가스기사 단톡방! 현재 많은 분들이 열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 물어보시면 답변 잘해주십니다!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

가스산업기사 필기시험
가스산업기사 필기 시험과목

가스산업기사 필기과목의 경우 가스기사 필기과목에서 가스유체역학이 빠진 연소공학, 가스설비, 가스안전관리, 가스계측 총 4과목이며 과목당 20문항 과목당 8개 이상, 총 48문제 맞추면 합격입니다.
한과목이라도 7문제 맞으면 과락! 가스설비가스안전관리 암기과목 법령부분 과락 조심하세요.
바로 요점정리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가스산업기사 필기 정리가스산업기사 연소공학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

위 자료는 가스산업기사 필기문제 중 계산을 제외한 문제를 요점정리한 것으로 총 34p로 양이 많아 4p만 올려드리니 공부하기 괜찮다 싶으시면 다운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계산공식이 정리된 파일이 필요하시면 이것도 같이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과목별로 요약된 것을 원하신다면 가스기사 파일이지만 다 겹치는 내용이라 맨 아래 가스기사 필기 요점정리 포스팅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자료가 있으니 본인에 맞는 자료를 받아서 보시면 됩니다.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점정리.pdf
0.48MB

반응형

가스(산업)기사요점정리.hwp
0.05MB
가스(산업)기사요점정리.pdf
0.50MB

 

가스산업기사 필기 요약정리.pdf
0.26MB
가스 필수 암기 공식.hwp
0.03MB
가스 필수 암기 공식.pdf
0.12MB

 

혹시나 문제되는 자료가 있을 시 댓글 남겨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스산업기사 필기 CBT 모의고사

가스기사 CBT 모의고사

 

전자문제집 CBT 기출문제 모의고사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영햄씨입니다. 올해 산업기사 필기시험이 CBT로 변경되었고, 기사 자격증 또한 올해 4회가 끝나면 내년부터 CBT로 필기시험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처럼 필기시험지를 들고 나올

0ham.tistory.com

가스산업기사 필기시험의 경우 CBT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시험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필기 시험문제가 공개되지 않으므로 전자문제짐 CBT 모의고사를 적극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 가능합니다.

가스기사 필기 요점정리

 

가스기사 필기 요점정리

이번 글은 유틸리티 자격증 3종 세트 중 마지막 공조냉동기계기사, 에너지관리기사에 이어 가스기사 입니다. 가스기사의 경우 필기와 실기 난이도가 어려운 편에 속하며 기출 비중이 60% 이하인

0ham.tistory.com

가스(산업)기사 실기 기출문제 정리

 

가스기사 실기 기출문제 및 요점정리

가스기사 및 가스산업기사 필기에 이어 가스기사 실기 기출문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스기사의 경우 출제자가 기출문제 위주로 출제하지 않는다고 못박아 둔 만큼 기존 기출문

0ham.tistory.com

 

반응형

댓글